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PIN 재발급 신청 방법, 주소 수정 후 재발급 신청.

by 얀얀이 2021. 8. 26.

티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은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다. 

블로그를 통해 유용한 정보와 취미를 기록하고 온라인 상에서 공유하면서, 동시에 수익을 낼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도전한다. 

나의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본래 이유는

1. CSS/html등 코드 기반으로 웹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직접 블로그 구성을 꾸밀 수 있다는 점과

2. 정보와 취미의 소소한 기록

3. 온라인 상에서의 공유였다.

그런데 애드센스도 연동할 수 있다니 한번 해보자는 가벼운 마음으로 연동하고 10달러 가량의 수익이 났을 때 수익 수령을 위해 PIN 번호를 신청했다. 애드센스 계정의 주소로 우편물이 오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런데 애드센스 PIN을 발송했다는데 오지 않는다!

5월에 신청해서 세 달이 다 되어 가는데도 도착을 하지 않았다.

다시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보았는데, 5월에 발송했다는 알림만 있을 뿐이었다.

아래에서 기록하겠지만 내 주소가 잘못 입력되었을리 없다고 생각하고 재발급 신청을 너무 섣불리 했다. 또한번 잘못된 주소로 우편을 신청해버렸다.

 

주소 재확인

혹시나 해서 등록된 주소를 확인해보니 주소가 잘못 작성되어 있었다. ㅠㅠ

도로명 부분이 생략되어 있던 문제가 있었다. 

주소 수정을 위해서는 하단 사진과 같이 "AdSense 로그인-> 좌측 Payments 카테고리-> Settings 모듈에서 MANAGE SETTIGNS 클릭"한다.

 

재발급 신청

어떤 이유로 인해 PIN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재발급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나는 주소 수정을 하기 전에 재발급 신청을 해버렸는데, 이렇게 되면 3주 후에 다시 신청할 수 있다고 한다.ㅜㅜ

 

PIN 재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사진에서처럼 

"AdSense 로그인-> Home-> To do 모듈에서 하단의 Verify 버튼을 클릭 후 보이는 Resend 버튼 클릭"을 한다.

나의 경우 이미 이렇게 재발급 신청을 했기 때문에 Resend 버튼은 현재 비활성화 되어 있다. 

 

 

신청하면 2-4주 후에 도착한다고 안내를 받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런데 3주 후 재발급 신청을 다시하게 되면 PIN 도착과 등록하기 전까지 광고 집행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한다.

밑에 기술한 팁 3번 때문이다..;

 

1. 일단 PIN을 신청했다면 3주 후에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재발급 신청 횟수에도 제한이 있는 듯한데 세번으로 보임)

2. 재발급 신청을 하고 PIN 도착을 기다리는 중 기존에 신청한 PIN이 도착하면 사용가능하다. (동일하다고 함)

3. PIN 생성 후 4개월까지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 집행을 중단한다고 한다. (...이 경우 복구 방법은 없는걸까?)

4. 잘못된 PIN을 세번 입력하면 광고 디스플레이가 중단된다.

 

댓글